인사말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함으로써,
우리 기업의 발전을 도모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사장 권 태 신

최근 들어 세계경제는 급속한 글로벌화의 진전으로 기업 및 국가 간 글로벌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이 그 어느 때 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센터는 대·중소기업간 신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상생의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중소·중견기업들이 겪는 경영애로 해소는 물론 대기업 전직 CEO들로 구성된 전경련경영자문단을 통하여 경영전략, 마케팅, 재무·회계, 인사·노무, 해외시장, 기술혁신 등 많은 분야에 걸쳐 무료로 경영노하우를 전수하여, 중소·중견기업의 역량을 강화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글로벌 기업환경에서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동반성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소장 박 철 한

완성품을 만드는 대기업과 부품소재를 공급하는 중소기업 간 자율적 동반성장의 기업문화확산이야말로 우리 경제의 미래모습과 성장을 결정짓게 될 것입니다. 센터는 동반성장 우수프로그램의 확산과 임직원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는 등 대기업의 동반성장 자율실천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또한 대기업의 경영자원을 활용하여 중소기업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중소기업의 자생력을 배양시켜 나가겠습니다.

한편, 전직 대기업 CEO 출신으로 구성된 전경련경영자문단은 중견·중소기업에 대한 무료 경영자문을 통해, 이들 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협력센터의 중견·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여러분들의 많은 활용을 기대합니다.

앞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간 협력과 동반성장과 관련된 정보와 자료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자주 방문해 주시고 건설적인 고견을 제시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